빌베리와 고수 모두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함께 복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까요?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빌베리와 고수는 함께 복용할 경우 상승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빌베리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고수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빌베리의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보호하고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함께 복용해도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빌베리는 과다 복용 시 위장 장애,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고수 역시 과다 복용 시 위장 장애, 불면증,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빌베리와 고수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다면 적당한 양을 지켜가며 복용해야 합니다. 빌베리는 하루에 100g 이하, 고수는 하루에 10g 이하가 적절한 섭취량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빌베리와 고수의 효능은 항산화, 혈당 조절, 면역력 향상 등이 있으므로, 다양한 식사에 활용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 Post

error: 사전 동의 없이 본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의 출판, 수정, 방송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