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나무 추출물, 알츠하이머 예방에 효과가 있을까?

현재까지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완전한 치료법은 없으며 예방적인 조치가 중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감대다. 은행나무 추출물이 알츠하이머병 예방에 도움이 될지는 아직 결론이 내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은행나무 추출물이 포함된 건강식품이나 보조제들은 이미 시판되고 있으며,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은행나무 추출물은 뇌 기능과 관련된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은행나무 추출물은 뇌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2016년 한국식품과학회지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은행나무 추출물을 섭취한 40-59세 여성은 대조군에 비해 인지 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중국의 한 연구에서는 은행나무 추출물이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내놓았다.

하지만 이러한 연구 결과들은 아직 충분한 수의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며, 은행나무 추출물이 알츠하이머병에 직접적으로 예방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따라서, 알츠하이머병 예방을 위해서는 은행나무 추출물 뿐만 아니라, 신체적, 인지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규칙적인 운동과 바른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 등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은 변함없다.

Related Post

error: 사전 동의 없이 본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의 출판, 수정, 방송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