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의 포화지방이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혈관을 막을까?

우선 콜레스테롤은 신체에 반드시 필요하며, 호르몬을 만드는 원료입니다. 우리 몸을 지켜주는 비타민d도 이 콜레스테롤을 합성하여 만들어집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계시는 “콜레스테롤 = 나쁜것”은 잘못된 정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기름들은 대부분 체내에서 PGE라는 물질로 전환됩니다, 여기서 PGE 1, PGE2, PGE3 가 주요 전환상태이며. PGE1 과 3은 혈소판응집을 억제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반대로 PGE2는 응집을 유발하고 염증을 일으킵니다. 단순히 어떤 기름/지방이 좋냐 아니냐를 말하기 전에 체내에서 어떤 상태로 전환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코코넛오일은 PGE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코코넛오일의 주요한 성분은 MCT (medium chain triglycerides)이기 때문입니다)

MCT (medium chain triglycerides) 는 중간사슬 지방산이라는 의미고 지방산 중에서 체내축적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에너지로 쉽게 쓰일수 있는 형태입니다. 즉 코코넛의 포화지방이 혈관에 쌓여 문제를 일으킬수 없다는 겁니다. 아래는 코코넛오일의 적정 섭취량에 대한 영상강의 입니다.

코코넛 오일 적정 섭취량

코코넛오일로 MCT오일을 대체

Related Post

error: 사전 동의 없이 본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의 출판, 수정, 방송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