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는 오랫동안 마늘, 양파와 함께 요리할때 자주 사용되는 대표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넣게되면 맛과 향이 좋아질뿐만 아니라 잡내를 잡아주는 역활도 하죠.
육류나 생선의 요리를 할때는 더욱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만, 건강상에 어떠한 이점이 있는지 아시고 계시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마늘이나 양파등은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섭취하는 분들도 많지만, 대파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았죠.
그래서 이 글에서는 대파의 13가지 놀라운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암 예방: 파, Allium cepa는 양파 속에 속하는 종입니다. 이 식물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많은 연구에서 암 예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파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진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양파에 있는 알릴 황화물은 발암 물질을 해독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심장 건강: 이 부분에 대해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예비 연구에 따르면 파 섭취와 심장 건강 사이에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파에는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플라보노이드 유형인 케르세틴의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동맥 경화 또는 동맥 경화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임신과정을 돕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파가 선천적 결함 및 기타 합병증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임신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 콜레스테롤 조절: 이는 파에 함유된 알리신과 같은 화합물이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 신진 대사 증진 및 체중 감소 촉진
- 위장 건강 개선
- 감염 억제
- 집중력과 기억력 유지를 포함한 인지 기능 향상
- 시력개선
- 백내장 및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을 예방에 도움
- 혈액순환개선
- 빈혈증상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
-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대파는 엽산과 섬유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A, K 및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대파 100g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자료, DV는 일일 영양권장량을 말합니다)
-
- 61 칼로리
- 탄수화물 14.2 그램
- 단백질 1.5g
- 지방 0.3g
- 섬유 1.8g
- 47 마이크로 그램의 비타민 K (59 % DV)
- 1,667 개 국제 단위 비타민 A (33 % DV)
- 0.5 밀리그램 망간 (24 % DV)
- 비타민 C 12mg (DV 20 %)
- 64 마이크로 그램 엽산 (16 % DV)
- 비타민 B6 0.2mg (DV 12 %)
- 2.1 밀리그램의 철 (12 % DV)
- 28 밀리그램 마그네슘 (7 % DV)
- 59 밀리그램 칼슘 (6 % DV)
- 0.1 밀리그램 구리 (6 % DV)
- 180 밀리그램 칼륨 (5 % DV)
- 0.9 밀리그램 비타민 E (5 % DV)
대파의 부작용
대파는 옥살산 염을 함유하고 있기에,
담낭 또는 신장 문제를 치료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체액에 옥살산 염이 축적되어 기존 상태에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는 드물고, 많은 양의 파를 짧은 시간내에 드시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치료하지 않은 담낭 또는 신장 문제가있는 경우, 많은 양의 파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