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_pb_section fb_built=”1″ _builder_version=”4.6.1″ _module_preset=”default” custom_padding=”9px|||||”][et_pb_row _builder_version=”4.6.1″ _module_preset=”default”][et_pb_column _builder_version=”4.6.1″ _module_preset=”default” type=”4_4″][et_pb_text _builder_version=”4.6.1″ _module_preset=”default” hover_enabled=”0″ sticky_enabled=”0″]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의 사람들은 고혈압으로 고통 받고 있다. 고혈압을 조절하는 처방으로 많은 약이 있지만, 오메가 3는 고혈압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게 된다면 고혈압 치료와 심장병을 예방해 준다.
만성염증이 있고, 혈관의 탄력이 줄어들고, LDL수치가 높다면, 혈관에 플라크가 쌓일 수 있다. 이 플라크들은 혈관에 쌓여 혈관을 좁게 만들고, 이것이 혈압을 증가시키는 문제를 일으킨다.
HDL은 좋은 콜레스트롤이라고 알려져있지만,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플라크들을 제거하여 간으로 보내는 역활을 한다.
많은 연구 결과들은 EPA와 DHA로 알려진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트롤 조절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 3는 HDL을 증가시키고, LDL을 낮춰준다.
크릴이 흡수률이 더 높은 이유는?
Nutrition Reviews에서는 2007년에 피쉬오일 (생선기름)에 대조해 크릴오일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가장 큰 차이는 크릴새우에서 생성되는 오메가 3는 인지질의 형태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반면에 생선오일은 중성지방의 형태이다. 하지만 신체에는 세포 구성에 도움을 주는 인지질이 필요하다. 따라서, 심장 건강에 있어서 크릴오일이 더 큰 생물학적 활용성이 더 크다. 게다가, 크릴새우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다.
부작용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환자분들은 크릴 오일이 출혈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복용하면 안 된다. 크릴 오일과 함께 복용하면 부작용 있는 약들 중에는 베타 차단제, 이뇨제, 항염증제(소염제)가 있다. 크릴 오일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꼭 의사와 상담을 하길 바랍니다. 감기 증상, 빈맥, 서맥, 발진, 생선 트름( 약먹고 트름하면 생선냄세가 나는…) 같은 부작용이 있다. 또, 임신 중에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증거 또한 없다. 그러니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크릴오일이 저혈압을 일으킨다라기 보다는 혈압약을 복용시 혈압이 필요이상으로 낮아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에, 이런 경우에는 주치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추천목록에서 좋은 제품들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t_pb_text][/et_pb_column][/et_pb_row][/et_pb_section]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1 Comment
블루리본
오메가3 인가? 크릴오일인가? 보다는 둘다 장단점이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고혈압이 있을경우 질좋은 크릴오일이라면 오메가3 보다도
혈압강하의 부분으로 본다면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으로 이해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