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0

ADHD 증상 완화를 돕는 10가지 영양제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는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에게 흔한 장애로 일상 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DHD는 주의력 결핍, 행동 통제 어려움, 종종 지나치게 활동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약물 치료가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이지만 ADHD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제들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신체에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ADHD 증상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제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피쉬 오일)

피쉬 오일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고 신경 전달 물질과 면역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오메가-3 지방산 DHA와 EP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적절한 뇌 기능에 필수적이며 지방이 많은 생선, 아마씨 및 치아 씨와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는 또한 ADHD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과 함께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면 주의력이 향상되고 충동성이 감소하며 전반적인 학업 성과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ADHD 약물의 필요성을 줄여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대체 치료법이 됩니다.

징코빌로바 (은행나무 추출물)

징코빌로바 (은행나무 추출물)는 인간 뇌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쥐의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의 신호 전달을 증가시킵니다. 인지기능을 개선하고 ADHD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주의력을 향상시키며 과잉 행동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징코빌로바는 불안을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므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mg-11
모든 ADHD 앓는 아이들이 활동과다 증상이 있는것은 아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의 경우는 행동은 안정적인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 이미지 크레딧: drpandatv.com

아세틸-L-카르니틴

아세틸-L-카르니틴은 집중력과 정신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영양제는 ADHD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력과 집중력에 관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가용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

포스파티딜세린은 ADHD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 함유 지질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지방의 한 유형이며 계란, 생선, 콩을 포함한 다양한 식품에서도 얻을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지 능력을 지원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ADHD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또한 주의력을 향상시키고 충동성과 과잉 행동을 줄이며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

아연은 건강한 두뇌 발달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며 뇌에서 고농도로 발견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연 보충제는 ADHD 환자의 과잉 행동, 충동 및 집중력 저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은 뇌가 정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학 물질인 신경 전달 물질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아연은 굴 조개류, 붉은 육류, 병아리콩, 호박씨와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연은 정제 또는 캡슐 형태로도 복용 가능합니다.

철분

철분은 주의력과 집중력에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 생성에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철분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생성을 돕는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낮은 철분 수치는 인지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는 빈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쇠고기, 짙은 잎이 많은 채소, 콩류와 같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면 철분 수치를 높이고 ADHD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철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신체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며, ADHD 증상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적절한 뇌 기능에 필수적인 신경 전달 물질 활동과 신경 전달 물질 수용체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 견과류, 통곡물과 같은 다양한 식품을 통해 섭취할수 있습니다. 불면증이나 불안증은 ADHD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섭취는 ADHD에 유익하다고 할수있습니다.

img-12

비타민 B6와 B12

비타민 B6와 B12는 모두 뇌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ADHD가 있는 사람들은 신체에 이러한 비타민 수치가 낮기 때문에 비타민을 보충하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신체가 기분과 집중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을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B12는 신체가 ADHD 증상과 관련된 아미노산인 호모시스테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피로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를 복용하면 도파민 생성에 기여하기때문에, ADHD 환자의 집중력과 과잉 행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많은 과일, 채소 및 견과류에서 찾을 수 있으며 영양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ADHD가 있는 어린이를 건강한 면역기능을 유지하고 다른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서 살아있는 유익균입니다. 장 건강 개선, 면역 체계 강화, 염증 감소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DHD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프로바이오틱스는 과잉 행동을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행동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거트, 독일식 김치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와 같은 발효 식품과 영양제를 통해 섭취할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다양한 박테리아 균주가 포함된 제품을 찾고 최소 100억 단위의 일일 복용량으로 좋은 먹이가 될수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ADHD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식품과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이 유익할 수는 있지만 치료법이 아니며 전문 치료 및 약물과 같은 치료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ADHD에 대한 최선의 접근 방식은 최상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식습관과 생활 습관 변화를 치료 및 약물 치료와 결합하는 통합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 언급한 각각의 추천 영양제들은 ‘닥터팬더 추천목록’에서 찾아보세요!

Related Pos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