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 injecting syringe

죽상동맥경화는 혈관 벽면에 지방이 쌓이면서 혈액의 흐름이 방해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지방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이 쌓이면 혈관 벽면이 두꺼워지고, 혈액의 흐름이 둔해지게 됩니다. 이는 심장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심장마비, 심근경색 등의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요법과 영양제를 통해 이러한 상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식이요법에서는 적정량의 단백질,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C, E, 마그네슘 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낮추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신선한 채소와 과일 위주의 식단은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낮추고, 비타민C와 콜라겐, 생선기름(피쉬오일)등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벽면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을 건강하게 보호 및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혈관을 이완하여 혈압을 낮추고, 탄성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아래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과 영양제들 입니다.

비타민 B6, B12, 엽산은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모시스테인은 혈액 내에서 쌓이면서 혈관 벽면을 손상시키고, 죽상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비타민들은 죽상동맥경화 예방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콜라겐 생성으로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알파리포산

알파리포산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타치온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토키나제

나토키나제는 혈액의 응고를 억제하여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전은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깅코

깅코는 혈압을 낮추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깅코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K2

비타민 K2는 혈액 내 칼슘 수치를 조절하여 혈관 벽면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K2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케르세틴

케르세틴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멜라인

브로멜라인은 혈액의 응고를 억제하여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브로멜라인은 염증을 억제하여 혈관 벽면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도씨추출물

포도씨추출물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빌베리추출물

빌베리추출물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빌베리추출물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벽면을 강화하여 죽상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죽상동맥경화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요법과 영양제 섭취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Related Post

Leave a Comment